아주 쉬운 토스 환전 – 최대 100% 환율 우대

토스에 환전 기능까지 생겼다는 것을 얼마 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토스는 “금융이 쉬워진다.”라는 슬로건으로 정말 은행거래를 손쉽게 만들어 놓은 앱입니다. 은행을 연결 해 놓으면 아주 쉽게 비밀번호나 지문인식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앱이죠. 런칭했을 때부터 자주 사용하고 있는 앱 중의 하나입니다.

처음에는 송금 기능만 있었는데, 시간이 갈수록 여러 가지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신용관리나 대출 및 보험상품 등을 조회하거나 가입할 수도 있고, 투자상품에 가입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오늘 알아볼 토스의 기능은 환전 기능입니다! 기존에도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얼마나 간편하게 환전을 받을 수 있는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토스(Toss)로 환전받기

아래 메뉴에서 맨 오른쪽에 있는 ‘전체’ 메뉴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리시면 ‘환전’이 보입니다. 환전 메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환전 메뉴를 누르자마자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신청한 외화는 휴일없이 36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수령 가능합니다. 출국 심사 받기 전에 ‘제 1 여객 터미널 지하 1층’ 또는 ‘제 2 여객 터미널 지하 1층’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받아야 합니다. 인천공항 출발 시에만 수령 가능합니다. 환전 신청 이후에는 취소나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런 안내가 나옵니다. 아래의 [확인 완료]를 터치합니다.

 

서비스 이용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의 [동의 후 계속]을 눌러주시면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화면입니다. 저는 지문 설정을 해 놓아서 지문인증 화면이 나오는데, 지문인증 설정을 해 놓지 않으신 분들은 비밀번호 인증 화면이 나올 거예요.

 

드디어 환전하기 시작 화면입니다. 제일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이 “최대 100% 환율 우대 효과로 저렴하게 환전하세요.”라는 문구입니다. 환전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진짜 많이 우대받아도 80% 정도일 건데, 100%라뇨?! 아래 작은 글씨를 보니 ‘은행 우대 최대 80% + 첫 환전 토스 지원 20%’로 100%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네요. 우선 [환전하기]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환전하기]를 누르자마자 ‘어느 나라로 가시나요?’라는 팝업이 나옵니다. 미국 USD, 유로 EUR, 일본 JPY가 대표적으로 나오고요. 이외 다른 국가가 보이네요. 어떤 국가가 있는지 볼까요?

 

아시아는 일본, 중국, 홍콩, 태국, 싱가포르가 있고, 유럽은 유로, 영국, 스위스, 북미/오세아니아는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가 있습니다. 미국, 일본, 유로를 제외한 기타통화는 첫 환전 시 토스 지원 20%를 포함해서 우대율 60%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통화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미국(USD)을 선택했습니다. 금액을 입력할 수 있는 텍스트 박스가 보이네요. 원에 숫자를 입력하면 달러에 환전할 수 있는 금액이 나오고, 달러에 숫자를 입력하면 환전해야 할 금액이 원에 나옵니다. 원하시는 금액을 편한 곳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100달러를 환전하려면 11만 1,350원이 필요하네요. 원하시는 금액을 입력했으면 아래 신청자 정보에서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자명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는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7자리 입력은 보안 키보드가 나옵니다.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에 있는 서비스 이용 동의에 체크하시고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누르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신청외화를 수령할 장소를 선택하세요’라는 팝업이 나옵니다. 출국 날 인천공항에서 찾기와 근처 KEB하나은행에서 미리 찾기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KEB하나은행에서 미리 찾기

[근처 KEB하나은행에서 미리 찾기]를 선택하면 수령할 영업점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처럼 ‘강남구’라고 입력 후 검색하시면 강남구에 있는 KEB하나은행 리스트가 호출됩니다. 원하시는 지점을 선택 후 출국 전에 미리 방문하셔서 환전하시면 되겠습니다.

 


출국 날 인천공항에서 찾기

[출국 날 인천공항에서 찾기]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결제 이후에는 환전취소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 신청한 수령 지점으로 신분증을 지참하여, 본인이 방문하셔야 합니다. 수령지점은 변경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아래쪽에는 신청정보가 나오는데요. 환전 신청한 금액과 신청외화가 나오고, 수령지점은 인천공항에서 찾기를 선택했으니 인천공항이겠죠? 수령지점은 인천국제공항 지하 1층입니다.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가능합니다. 빨간 글씨로 오전 6시부터 오전 9시까지는 집중 혼잡시간이니, 충분한 여유시간을 두고 방문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청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가 나옵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환전 신청이 완료됩니다.

자, 이제 떠나시면 됩니다! 조심해서 다녀오세요! 올 때 메로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